상세정보
작지만 강한 회사를 만드는 방법은 따로 있다

작지만 강한 회사를 만드는 방법은 따로 있다

저자
고바야시 마사히로
출판사
원앤원북스
출판일
2009-07-03
등록일
2010-01-29
파일포맷
XML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고민하는 중소기업인들에게 이정표가 될만한 책

경제나 사회가 안정돼 있는 시대에는 대기업이나 선발기업이 확고하게 기득권을 쥐고 있다. 때문에 작은 회사가 끼어들거나 새로운 사업을 펴나갈 틈새가 거의 없다. 그러나 최근과 같은 격동의 시대에는 상황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거나 변화를 먼저 포착하는 기업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중소기업에도 대기업과 동등한 기회가 주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 중소기업은 발로 뛰고 땀으로 일궈내던 시대에서 탈피해 전방위적으로 기업 체질을 바꾸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냉엄한 현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이 책은 이런 딜레마에 처한 중소기업에 전하는 저자 나름의 간곡한 메시지이다. “작지만 강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이러한 것을 실천하시다면 어떻겠습니까? 아니 반드시 실천하십시오!” 이런 메시지를 100개의 항목으로 정리했다. 사실상 이 책의 내용은 모든 중소기업인들이 평소에 겪고 느꼈던 것으로, 특별하게 새로운 것이 아니다. 하지만 작지만 강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하고 확인해야 할 행동 사항을 간결하고도 명료하게 과제별로 서술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경영 전략 수립에서부터 세심한 일상 업무 처리에 이르기까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작지만 강한 회사의 경영 노하우는 따로 있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에서는 작지만 강한 회사의 리더십에 대해 다룬다. 작은 회사일수록 사장의 지도력 하에 사장과 사원이 일체가 되어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만 한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2장에서는 작지만 강한 회사의 주요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작은 회사이기에 더더욱 경영의 요체라고 할 수 있는 사람, 물건, 돈을 눈여겨봐야 한다고 역설한다. 3장에서는 작지만 강한 회사의 경영전략에 대해 정리해놓았다. 특히 회사가 잘나갈 때일수록 미래를 위해 미리 중요사항을 체크하고 손을 써야 한다고 강조한다. 4장에서는 작지만 강한 회사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실행방법론을 제시한다. 사소한 잘못이 쌓이면 언젠가 위기가 심각한 양상으로 표면화 되고 말 것이라고 경고한다. 5장에서는 작지만 강한 회사의 후계자 육성이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소개한다. 후계자에게 사장학을 배우게 하는 데도 체계가 필요한 법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