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천사를 만나고 사랑을 배웠습니다
- 저자
- 배은희 저
- 출판사
- 놀
- 출판일
- 2021-09-09
- 등록일
- 2021-11-0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6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세상에 태어나 경험하는 가장 멋진 일은
가족의 사랑을 배우는 것이다.”
가족의 사랑을 경험할 수 없는 아이에게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기꺼이 내어주는 엄마의 이야기
우리 주변에는 부모의 실직, 가출, 질병, 사망으로 가족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아이들이 있다. 그런 아이들을 위해 나라에서는 ‘가정위탁제도’를 운영한다. 그 제도 안에서 아이들은 ‘가족의 사랑’을 경험하고, 인생을 살아갈 최소한의 울타리를 얻는다. 배은희 작가는 7년 전, 생후 11개월된 은지를 위탁해 지금까지 키우고 있다. 원하는 만큼 기간을 정해놓고 아이를 키울 수도 없고, 친부모가 원하면 언제든 아이를 돌려보내야 함에도 ‘언제 떠날지 모르는 딸이기에’ 더욱 최선을 다해 아이를 사랑해주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작가는 말한다. 은지를 만나고 사랑의 힘을 다시금 깨달았다고. 평범한 가족 안에 피어나는 이 특별한 사랑 이야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간되는 위탁가정에 관한 에세이다.
저자소개
제주에서 산다. 시를 통해 인생을 다채롭게 바라보는 방법을 배웠고, 초등학교 방과후교실에서 아이들에게 그림책 읽기의 즐거움을 가르쳤다. 두 아이를 다 키우고 삶에 여유가 생겼을 즈음, 생후 11개월된 막내 아이를 위탁하기 시작했다. [중앙일보] ‘더, 오래’에 ‘배은희의 색다른 동거’라는 이름으로 위탁가정의 일상을 2년간 연재했으며,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위탁가정에 관한 편견과 오해를 줄이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 책 『천사를 만나고 사랑을 배웠습니다』를 썼다.
목차
1장 우리는 서로의 삶을 위탁하기로 했다나니아 연대기 속으로 / 아기 천사를 만나던 날 / 우리 집 현관으로 사랑이 들어왔다 / 충분히 좋은 엄마 / 그 사람의 신발을 신어보기 전에는 / 한 사람이 온다는 것 / 조건이 필요한 사랑 / 그냥 가셔도 돼요 / 엄마 나도 이렇게 키웠어요? / 결핍이 결핍으로 끝나지 않도록 / 가족이 되는 시간 / 아이를 키우는 마을2장 나는 너에게서 세상을 배운다내 딸이 미쳤습니다 / 부침개가 있는 풍경 / 철학이 있는 팬티 / 부끄러움을 벗고 / 아빠와 오빠 사이 / 비비탄 총알도 보석으로 바꾸는 것 / 나를 뭐라고 불러줄까 / 이별을 기다리는 가족입니다 / 거짓말 같은 진실 / 스무살 어진이의 육아 스트레스 / 언니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3장 사랑이란 빵처럼 매일 구워지는 것언젠가 돌려보내야 할 사랑 / 넌 어떤 꽃을 피울까 /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 성장을 축하하는 라다크 사람들처럼 / 행복을 나누는 사람들 / 아이들의 어른스러움 / 사랑, 그 막강함을 배우는 곳 / 아이를 비추는 거울 / 서로를 길들인다는 것 / 사랑이란 빵처럼 매일 구워지는 것 / 내일도 평범한 삶 / 엄마 경력 26년째4장 너는 지켜진 아이란다5년마다 갱신되는 가족입니다 / 생후 4개월된 아기의 위탁부모를 찾습니다 / 지켜진 아이 / 두 엄마의 오후 / 하늘이 준 역할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엄마 둘, 아빠 둘 / 인물 크로키 / 부모의 조건 / 봄날의 방구석 콘서트 / 무조건 너의 편 / 사랑의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