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소설 쓰기 싫어 쓴 글

소설 쓰기 싫어 쓴 글

저자
김혜수 저
출판사
티엘씨(TLC)
출판일
2022-10-21
등록일
2023-01-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2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처음엔 손이나 풀어보자고 쓴 소설이었다. 10년 넘게 다른 일을 하다가 문득 소설이 쓰고 싶어 한 교육센터에서 하는 소설 창작 수업을 수강했다. 워낙 뜨겁게 타올랐다가 빠르게 식는 편이다보니 솔직히 소설 수업도 길어야 3회차 정도까지 등록하고 말겠지라는 스스로에 대한 불신을 가지고 들었던 수업이 햇수로 3년이 넘어 가고 있을 때 한 생각이 스쳐 지나갔다.

“소설 쓰는 거 더럽게 재미없네.”
(<소설 쓰기 싫어서 쓴 글> 프롤로그 중)


예로부터 많은 글쟁이들은 글을 쓰기 전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일들이 있다.
우선 연필을 쥐기 편하게 하기 위해 손톱을 깎아야 했고, 본격적인 글 쓰기 전 마지막으로 세상 돌아가는 일들을 파악하고자 SNS를 반나절씩 해야 했으며, 작업의 영감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만화책이나 혹은 본인들이 쓴 일기장을 뒤적거리는 일도 해야 했다.

이외에도 글쓰기 전 글쟁이들이 필수로 해야하는 일로는 낮잠 자기, 텔레비전 시청(유튜브, 넷플릭스 포함), 멍 때리기, 그리고 글 못 써 자학하기 등등…

<소설 쓰기 싫어서 쓴 글>에는 글쟁이들이 글쓰기 전 어떤 워밍업을 하는지 적혀있다.
그렇다고 해서 글쟁이의 고뇌, 영감에 대한 갈구, 문학적 소양 등이 담겨 있지는 않다.
그저 농담이나 실컷 하고 있으니 창작의 고통 따위는 잊고 즐겁게 읽으시길 바라여 본다.

#소설 #쓰기싫다 #농담 #마감 #에세이 #페잇퍼 #독립서적 #독립출판 #나를아는글쓰기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