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으면 내 직업이 보인다
목표를 정한 사람만이 성공의 길을 터득한다
어디로 갈 것인지를 신중히 생각하고 출발하는 차와 무작정 달리기 시작하여 여기저기 헤매는 차. 어떤 차가 먼저 목표지점에 도착할 수 있을까? 너무도 빤한 질문이듯이 정답 또한 정해져 있다.
진로목표를 먼저 설정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
자기이해에 바탕을 준 진로교육서
이 책은 자기이해와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진로목표를 설정하여 진로를 설계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장은 삶과 직업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2장은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 가치관, 현실여건 등을 탐색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3장은 직업 세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장은 앞서 이해하고 탐색한 내용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계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 5장은 이 책을 통해 설계한 미래를 구체화하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실하게 이 책을 따라 꿈을 이루는 보물찾기를 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이 가진 보물을 발견하게 되고 그 보물을 가꾸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청소년들이 알고 싶어 하지만 다른 진로관련 서적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직업’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구체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 책은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각자의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어떤 일을 하면 좋을지, 선택한 일을 직업으로 갖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를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자신과 직업세계에 대해 더 잘 알아 현명한 선택을 하는 사람만이 행복한 삶을 일구어 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