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핑
빠를수록 먼저 보는 지식정보, 토핑!
진정한 앎은 몸으로 체계화된 지식 속에서 나온다는 것을 부정할 사람은 없다.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지식이라는 열매를 맺기 전에 과정은 무시한 채, 열매만 바라보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곧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대신 성공만을 쫓는 이 시대의 허상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는 것과 다름없다. 변화를 요구하는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면서, 처음 접하는 비즈니스도 마찬가지다. 특히 사람과 사람을 만나 이루는 사업은 지식으로 무장된 현실적인 이해와 기본적인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 아니, 바로 이 두 가지가 사업의 성패를 가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토핑'은 바로 수많은 사람들이 사업의 시앗을 뿌리고 새싹을 키워나가는 과정을 알차게 걸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분석과 더불어 비즈니스에 깊은 관심을 둔 사람의 입장에서 신중하게 선별한 21권의 책을 정리하고, 그 안에서 배울 수 있는 지식들을 요약했다.
시대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시대를 앞서가는 비즈니스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담긴 이 한권의 책을 통해, 정확한 분석의 안목과 그 힘 안에서 성장해 나가는 스스로를 찾을 수 있다.
독서 노트, 무엇이 중요한가?
현명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전 지식을 담은 책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물론 여러분도 이제껏 많은 책들을 읽었을 것이다. 하지만 난무하는 정보들 속에서 좋은 책 고르기는 쉽지 않다. 좋은 책이란 바로 그 분야의 전문적 지식은 물론 사업 진행과 마인드가지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 독서노트에 담긴 책들은 지식부터 마인드가지 모두를 단계적으로 배워나갈 수 있는 일정한 체계를 요약 정리해, 초보자부터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도록 했다.
바로 실전에서 내면적인 체계를 갖추지 못해 실패한 그런 이들은 대다수 그 사업에 대한 피상적인 지식만을 고수했고, 그것을 전부라 여겨 독단에 빠지기 쉬웠다. 어려움에 힘들어 질 때, 수많은 사람들의 경험이 축적된 책들을 통해 새로운 방법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키 포인트!
첫째, 책은 자기계발의 주요한 동기가 된다.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갈수록 줄어드는 요즘, 특히 책은 스스로를 점검하고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한다.
둘째, 책은 읽는 사람에게 정확한 정보와 이해를 전달함으로써, 자칫 저지를 수 있는 과오를 미연에 방지해주고 사업과 인생의 위험부담을 줄여준다.
셋째, 책은 평생 배워나갈 수 있는 마음의 학교다. 비단 사업이 아니라도 책은 늘 가까이 둘 수 있는 가장 좋은 스승이자 친구다.
행동은 내면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다. 언행 하나 하나를 다듬기 위해서는 그 만한 내면의 기반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때로는 조용한 꾸짖음으로, 때로는 알므이 기쁨으로 다가오는 책들을 가까이 했던 성공한 수많은 사람들 중에 독서광이 유독 많았다는 점을 기억하자. 많은 현자들이, 천재와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으로 독서를 들었다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