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거장들의 스캔들

거장들의 스캔들

저자
홍지화
출판사
작가와비평(오이북)
출판일
2013-09-20
등록일
2013-05-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내 심장은 그댈 향해 뛰고 있소!!
세계적인 대문호 8명의 사랑이야기

다른 사람의 연애이야기만큼 흥미를 끌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이 세상에 없다. 텔레비전 방영 드라마 대부분이 연애하는 이야기로 차 있다는 것이 그 반증이다. 하지만 말도 안 되는 방향으로만 치닫는 막장 드라마는 이내 질리기 시작한다. 주변에 연애 이야기는 판에 찍어낸 듯 거기서 거기인 것만 같다. 이 세상에 위대한 작품을 남긴 대작가들의 연애는 조금 다르지 않을까.
도스토예프스키는 누구나 이름은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작가이다. 하지만 이 대문호가 도박중독이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도스토예프스키는 아내와 같이 떠난 휴가지에서 하나 밖에 아내의 치마를 전당포에 맡기고 그 돈으로 도박을 한 적도 있다. 그의 아내는 그가 치마를 다시 가져 올 때까지 집 안에 있어야만 했다.
기독교 문학의 백미라고 일컬어지는 신곡을 쓴 단테는 아홉 살 때 베아트리체를 처음 보자마자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단테는 그 이후로 9년 동안 베아트리체를 보지 못 한다. 두 번째 만남도 길에서 눈인사를 한 것이 전부로 단테의 강렬한 감정에 비하면 싱겁기 짝이 없다. 그리고 단테는 당시의 관례에 따라 정해져 있던 약혼자와 결혼을 하고 베아트리체도 정혼자와 결혼을 한다. 그런데 베아트리체는 24살에 요절을 한다. 이에 단테는 세상이 다 끝나버린 것만 같은 큰 충격을 받는다. 단테가 쓴 글을 보면 그의 뮤즈는 베아트리체 하나 뿐이다. 신곡에서도 베아트리체를 숭고한 미의 이상형으로 표현한다.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이 불후의 걸작이 되어 지금까지 내려오고 있는 것이다.
사르트르와 보부아르가 했던 자유로운 사랑이야기는 비교적 잘 알려져 있는 편이다. 그들은 서로를 만나면서도 상대가 다른 사람을 만나도 간섭하지 않았다. 세상의 모든 구속에서 자유롭게 벗어나고 싶었던 그들은 사랑의 구속에서도 벗어나고 싶었던 것이다. 하지만 그들이 이러한 사랑을 행복하게 느꼈는지 우리로서는 알 수 없다.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대 작가들의 연애이야기들이 최근 발행된 거장들의 스캔들에 실려 있다. 현재 소설가 겸 프리랜서 작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고, 장편소설 『첫사랑』과 『사랑꽃』을 내기도 한 작가 홍지화는 작가와 비평에서 나온 거장들의 스캔들에서 도스토예프스키, 단테, 빅토르 위고, 루 살로메, 애드거 앨런 포, 괴테 등 여덟 명의 위대한 작가들의 이야기를 이 책에 실었다. 그들의 사랑 이야기는 때로는 아름답지만 때로는 처절하다. 거장들의 스캔들을 읽는 독자들은 그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남의 사생활을 몰래 엿보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