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거북목, 일자목, 척추측만증, 오다리, 짝골반, 평발 등 ‘봉추나요법’으로 뼈교정 및 자세교정을 하고 있는 저자는 걸음걸이를 활용한 체형교정만으로도 자연스러운 성형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걷기 운동과 교정을 한데 섞어 바라보고 있는 저자는 최근 트렌드인 걷기 운동에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걸음걸이로 운동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올바른 걸음걸이는 반듯하고 예쁜 몸매를 만들고, 기혈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시작점이 되지만 옳지 못한 걸음걸이는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몸을 더 틀어지게 만들기에 올바른 걷기의 중요성은 훨씬 가치있게 다가온다.
오랫동안 몸에 밴 걸음걸이를 바꾸는 일은 쉽지 않다. 하지만 시작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의식적으로 걸음걸이를 교정하느라 어색하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익숙해지고 결국 의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올바른 걸음걸이로 걷는 날이 올 것이라고 확신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 올바른 걷기의 자세와 그 운동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저자소개
오원교 한의학 박사는 도구추나(Toolchuna)요법 창시자로 봉, 끈 등 도구를 활용한 차별화된 교정치료와 10여 년 연구 개발로 축적된 정밀진단법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일대일 맞춤 ‘교정’과 ‘재생’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원광한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한방재활의학 박사로, 검증된 임상 데이터와 치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틀어진 목, 허리, 발을 바로 교정하고, 삔 데, 부러진 데, 파열된 무릎, 어깨 등을 비수술 재생요법으로 치료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칼라침’ 특허출원, 국내 최초 ‘봉추나요법’ 개발, ‘오원교추나봉’상표등록, 오원교식 거북목 및 근·골격 진단법 개발에도 크게 기여했다.
논문으로는 '봉추나요법의 개요', '봉추나요법과 한방치료를 병행한 후하방장골(척추골반) 교정', '거북목증후군의 경추만곡 호전에 대한 봉추나요법과 침술의 효과와 방사선학적 척추측정 방법 연구', '슬관절의 전방십자인대파열에 대한 한방치료와 봉추나 척추교정 치료효과', '봉추나요법 후유발된 견갑하근 부분파열을 동반한 급성외상성삼각근하 점액낭염의 재생약침 시술' 등 다수가 있다. 현재 원광한의대 외래교수로, 강의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