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웃어라, 사람

웃어라, 사람

저자
최승혜
출판사
들녘
출판일
2014-09-18
등록일
2014-09-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늘 병환 중이었던 아버지가 다정하고 따뜻한 미소로 일관했던 모습에서 희망을 찾고, 어려움 속에서도 육남매를 길러내신 어머니의 긍정을 가슴에 새겼던 소녀가 어른이 되었다. 그리고 유년시절의 희망과 긍정을 거울삼아 다른 이들에게 웃음을 전파하는 “웃음전도사”가 되었다. “웃음의 힘”과 “긍정의 마력”을 절대 신봉하면서. <한국웃음치료교육협회>와 <펀경영리더십연구소>를 설립하고 그동안 동국대·동아대·성신여대·부경대 평생교육원의 책임교수를 맡아왔던 최승혜 대표의 이야기다. 그녀는 언론사가 선정한 명강사이자 기업체 강사 평가에서 만점을 기록하는 최고의 인기강사이다. 최승혜 대표의 신간 『웃어라, 사람』은 한마디로 “아픈 대한민국”을 위한 “행복웃음 처방전”이다. 그러나 대한민국을 한동안 “웃음 열풍”에 빠뜨렸던 “혁신”과 “성공”을 키워드로 삼지 않는다. 오히려 “개인의 건강”과 “개인의 행복”을 키워드로 삼는다. “웃으면 성공한다”고 주장하기보다 “웃으면 내 마음이 건강해진다”고 말하고, “웃으면 복이 온다”고 말하기보다 “웃으면 내가 행복해진다”고 말한다. 웃음이 긍정적인 마인드를 부르고, 삶의 태도를 긍정적으로 바꿔주며, 그런 태도가 다시 우리 인생을 바꾼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다. 또 긍정의 코드들은 서로 맞물려 순환하게 마련이라는 진리를 깨달은 덕분이다. 그러나 우리의 자세가 하루아침에 긍정적으로 변할 수는 없다. 어느 날 갑자기 득도得道하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모든 것은 노력에 달려 있다. 행복이나 웃음, 긍정성도 마찬가지다. 행복을 느끼는 데 연습이 필요하듯 웃음에도 연습이 필요하다. 건강을 지켜주는 육체의 운동이 꾸준한 연습을 요구하는 것처럼 마음의 운동이라 할 만한 웃음에도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웃을 일이 생기기를, 혹은 웃을 만큼 행복한 상황이 전개되기를 기다릴 게 아니라 작은 일에도 감사하고, 열린 마음으로 자신 이외의 것들을 받아들이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 책은 실생활에서 어떻게 행복을 발견하고 웃을 수 있는지 알려줌으로써 가정에서나 일터에서 본인이 바라던 행복을 찾게 해주는 고맙고 따뜻한 웃음처방전이다.
(한국웃음치료교육협회 | 펀경영리더십연구소)
대한민국은 아프다
“웃으면 복이 온다”거나 “한 번 웃으면 한 번 젊어지고 한 번 화내면 한 번 늙는다”고 말한다. 우리도 안다. “웃으면 복이 오고, 많이 웃으면 웃을수록 더욱 더 젊어진다”는 사실을. 문제는 “웃을 일이 어딨는데?”고 반문하는 마음속 의문부호이다. 눈만 뜨면 올라가는 생필품값, 공공요금, 교육비……. 어디 그뿐인가, 물가상승에 따라서 약속이라도 한듯 범죄율이 늘어가고 몹쓸 분위기가 팽배해진다. 경쟁에 내몰린 아이들은 아까운 청춘을 포기하고, 외로움에 지친 노인들은 일찌감치 세상을 뜨지 못한 걸 한으로 껴안는다. 우리사회의 퀄러티는 이미 오래전 바닥을 쳤다. 대한민국은 더 이상 행복한 나라도 아니고, 살고 싶은 나라도 아니고, 노후를 설계하고 싶은 나라도 아니다. 그냥 아프고 무서운 나라, 슬픈 나라다. 이런 나라에서 사는 것은 고행이다. 하지만 사회 탓만 하면서 불평불만으로 얼굴을 찌푸린 채 살아갈 수는 없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난다지만, 우리에게는 나 자신과, 가족과, 그리고 사회와 지켜야할 약속이 있다. 그러므로 무턱대고 “지금 이 자리”를 떠날 수는 없다.
낙숫물 대신 일용할 웃음
저자는 “작은 물방울의 힘”을 믿어보라고 말한다. “내가 먼저 변하고, 주위 사람들을 변화로 이끌고, 그러다 보면 언젠가는 딱딱하게 굳은 개개인의 마음에 작은 구멍이 뚫릴 것이고 그것을 통해 누군가를 받아들이고 또 끝내는 서로 바라보면서 마음을 열게 되지 않을까?” 하면서. 그러나 저자는 “모든 게 마음먹기에 달린 거야!”라며 뻔한 결론을 내리지 않는다. 오히려 “노력해야 마음이 생긴다”고 주장한다. 웃을 일이 생길 것만 바라는 사람에게는 절대 웃을 일이 생기지 않는다. 그런 사람은 다른 사람을 웃게 해줄 수도 없다. 어느 날 내 앞에 행복한 삶이 펼쳐지기를 바라는 사람에게는 결코 행복이 찾아오지 않는 법이다. 웃음과 행복은 바이러스와 같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무엇보다 한 발자국씩, 매시간시간, 매일매일, 행복한 웃음의 세계로 들어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처음엔 쑥스럽고 계면쩍을 테지만, 몇 번 하다보면 “웃기”가 쉬워진다. 자신만의 요령도 생긴다. 낙숫물이 바위를 뚫는다면 일상의 웃음은 “고단하고 아픈 삶”을 치유한다.
살고 사랑하고 웃어라!
웃음은 서로의 경계를 허물고, 사회적 삶을 보다 윤택하게 해주는 가장 주요한 능력이자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신체적·심리적 건강과 연관되어 병을 치료하고 개선하며 방어하는 데 효과적이며, 인간으로 하여금 신경계에 쌓인 과도한 에너지를 경감시키고, 인간을 자유롭게 해준다. 또 다양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실제보다 더 친숙한 인간관계를 만들어나가는 데 도움을 준다. 서로에 대한 불편한 감정을 제거하거나 관계를 회복하고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증폭하는 데도 유용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웃음은 자신의 존재를 무가치하게 여기거나 우울증세에 빠지는 사회병리 현상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저자는 이 같은 마력을 지닌 웃음을 기업과 일터에 도입하면 직원들의 사기가 진작되고 소통 능력과 생산성, 매출이 증대된다고 말한다. 『웃어라, 사람』은 웃음의 효과와 실생활에서의 적용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웃으면 뭐가 좋은지, 어떻게 웃어야 하는지 등을 충분한 사례와 함께 설명한 최고의 웃음처방전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