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독서 8년
- 저자
- 황희철
- 출판사
- 차이정원
- 출판일
- 2016-11-11
- 등록일
- 2017-01-1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평점 1점대로 졸업, 9번의 사업 실패, 벼랑 끝 비정규직의 삶에서 억대 연봉자로 우뚝,
금융세일즈의 달인이자 두 개의 회사 CEO로 거듭난 황희철의 인생역전 이야기
누구에게나 삶을 바꿔보고 싶은 열망이 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아득한 현실과 반복되는 가까운 미래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망이 있다. 저자 황희철은 그 시작이 책을 읽는 것부터라고 말한다. 독서가 뭐 그리 대단한 거냐고 생각할 수 있다. 취미로 둘러대기 좋은 게 독서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다. 그 말도 맞다. 당장 책을 읽지 않는다고 해서 삶이 불행해지지는 않는다. 그러나 누군가에게는 별일 아닌 독서가 그에게는 삶을 바꾼 운명이었다. 그런 그라서 이야기할 수 있는 그만의 독서 스토리가 이 책에 담겨 있다.
무려 아홉 번의 사업 실패로 빚만 하염없이 늘고 아무리 열심히 뛰어도 앞이 보이지 않자 절망 속에 장기 매매까지 시도했다. 빚더미에 나앉은 채로 거리에서 죽으나, 지금 죽으나 별반 차이가 없을 것만 같았다. 그런 그를 살린 것이 바로 한 권의 책이었다. 누구보다 치열하게 책을 읽고 체계적으로 플래너 정리를 시작하면서 다시 한 번 살아야겠다고 마음먹었다. 그리고 리딩멘토 이지성 작가를 극적으로 만나 지금까지 책 읽는 기쁨을 잊지 않고 살아가고 있다.
“책을 읽는 그 순간, 당신의 삶에는 어떤 변화가 시작되는가”
리딩멘토 이지성과 멘티 황희철의 삶을 바꾼 만남, 삶을 바꾼 책 읽기
책은 4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책 읽기의 어려움을 이야기하며 올바른 태도를 정립하기까지의 지난한 과정과 삶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한 〈절실함이 나를 책으로 이끌었다〉, 제대로 습관화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시간 관리를 어떻게 했는지 보여주는 〈차근차근 진심 독서의 첫걸음〉, 변화된 모습을 꿈꾸며 책 읽는 생활을 일상화하기 시작한 〈책으로 나를 지켜낸다는 것은〉, 그리고 책에서 읽은 대로 나눔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뜻밖의 기쁨을 찾은 〈읽는 인간에서 움직이는 인간으로〉 등이 그것이다. 책을 거들떠보지도 않던 ‘독서 기피자’에서 책으로 인해 삶이 완전히 뒤바뀐 ‘책 전도자’로 성장하기까지 그 기록과 분투기를 단계별로 확인할 수 있어 흥미롭다.
이처럼 삶을 바꾼 시간, 삶을 살린 8년간의 독서 이야기 《독서 8년》은 초보자의 어리숙한 모습부터 일상적인 독서를 시작하고 시간을 주도하며 관리하는 모습까지 모두 담고 있다. 저자는 애초에 수많은 독서법 책들처럼 전문적인 기술을 알려주려는 마음은 전혀 없었다고 말한다. 다만 책을 가까이 두고, 지금껏 살아온 자신의 삶에서 조금씩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라는 것이다. 그의 인간적이고 진실한 고백은 독서 이전의 삶이 어떠했는지, 왜 독서를 해야 하는지, 독서란 대체 무엇인지, 독서하는 삶이 어떻게 나눔으로 이어지는지를 독자들이 깊이 공감할 수 있게 한다.
저자소개
황희철
2005년 신한생명에서 1년간 321명과 계약 성사, 2006년 교보생명에서 ‘One more Campaign Champion’(320명 중 1위) 달성, 2008년 서울신문 주관 ‘금융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후 금융 지식이 전무한 사람들을 위해 2014년부터 (주)차이에듀케이션 산하의 서울교육연구소에서 쉽고 현실적인 경제 교육을 본격적으로 전파하고 있다. 이곳을 통해 ‘금융 문맹’을 벗어난 이들만 9만여 명. 인문학과 경제를 결합한 ‘경제 제대로 읽기 1년 과정’ ‘가계부 특강’ 등 다양한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저서로는 자기주도적 시간 관리법을 소개한 《하루 관리》(공저)와 실용적인 가계부 정리법을 알려주는 《페이고 가계부》가 있다.
…
지방 전문대를 나와 4년제로 편입, 평점 1점대로 6년 만에 졸업해 스펙과는 무관한 삶을 살았다. 첫 직장에서 월급 67만 원을 받으며 계약직의 설움을 겨우 버텼다. 줄도 백도 없는 내가 살아남을 수나 있을까 밤낮으로 걱정했다. 대책 없이 사표를 던지고 나와 겁 없이 의욕만으로 아홉 번이나 사업을 벌였다가 몽땅 망해버렸다. 벼랑 끝에 선 기분으로 홀로 공중화장실에 쪼그려 앉아 있던 어느 날, 서러움이 물밀듯이 몰려왔다. 장기 매매 스티커를 발견하고 세상을 등지려고 했다. 하지만 인생의 멘토를 통해 책을 만나면서 불운하던 삶에서 완전히 빠져나왔다. 이후 금융업에 뛰어들어 3년 만에 억대 연봉자가 되었다. 현재는 두 개의 회사를 운영하는 CEO로, 책 속의 진정한 부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독서 8년》은 지난 8년간 절박한 심정으로 책을 붙들며 지독하게 살아온 삶의 기록이다.
목차
|시작하며| 독서를 통해 나를 세우다
01 [태도] 절실함이 나를 책으로 이끌었다
˚ 대체 왜 읽어야 하는가
˚ 책 읽기의 어려움
˚ 진짜 독서는 마음을 배우는 것
˚ 올바른 태도를 갖추다
˚ 이제 실행력이 필요할 때
02 [습관] 차근차근 진심 독서의 첫걸음
˚ 책으로 여는 아침
˚ 냉정과 열정 사이에서
˚ 나를 세우는 자존감 수업
˚ 나만의 커리큘럼을 만들다
˚ 책과 현실, 그리고 꿈
03 [변화] 책으로 나를 지켜낸다는 것은
˚ 독서 근육 트레이닝
˚ 절박하게 읽고 생각하라
˚ 독서로 성장한 롤 모델을 찾다
˚ 반복, 필사, 사색, 토론, 쓰기
˚ 살아 있는 독서, 펀 리딩
04 [나눔] 읽는 인간에서 움직이는 인간으로
˚ 리뷰, 꿈의 실행과 목표, 계획
˚ 역할의 방향성을 찾아라
˚ 전략적 사고를 키우는 연습
˚ 행복을 꿈꾸는 책
˚ 내가 지독하게 읽는 이유
|책을 마치고| 리딩, 리드, 그리고 리빙
부록1 〈경제 제대로 읽기〉 커리큘럼
부록2 단계별 Reading & Activ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