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당신, 충분히 예쁜 사람

당신, 충분히 예쁜 사람

저자
로지 몰리너리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6-12-28
등록일
2017-01-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제인 오스틴이 다이어트 시대를 살았다면 썼을 일기장!!”
진정한 자존감 회복은 마음이 아닌 ‘몸’에서 시작되는 것!
지금보다 빛나는 나를 위하여, 365 내 몸 존중하는 습관
한 대학에서 여대생 275명을 대상으로 외모만족도, 자존감, 우울과 스트레스 간의 상관관계를 규명하는 연구를 실시했다. 결론은 외모만족도가 높을수록 자존감이 높았으며, 자존감이 높을수록 우울과 스트레스가 낮다는 것이었다. 놀라운 점은 여대생들의 외모만족도가 100점 만점에 평균 57점에 불과하다는 결과였다. 왜 많은 여성들은 있는 그대로의 자기 모습을 인정하지 않고 끊임없이 현재의 모습을 부정하는 삶을 살고 있을까? 충분히 예쁘고 괜찮은 몸을 가졌는데도 하찮은 몸이라 여기게 만들고, 신체적인 개성을 치명적인 결함으로 느끼게끔 하는 현대의 경쟁시스템은 여성들이 겪는 이러한 삶의 악순환을 견고하게 만드는 실정이다.
연애, 결혼, 취업, 승진 등 사회 전반적인 부분에서 자존감 문제와 부닥칠 수밖에 없는 여성들은 다양한 심리치유 서적, 자존감 향상 코칭 등을 통해 자존감 회복을 시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안하다”거나 “우울하다”는 말이 입에서 떨어지지 않는 것은 근본적인 문제가 풀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문제의 범주가 잘못 설정됐다는 방증이며, 진정한 자존감 회복은 마음이 아닌 ‘몸’에서 시작돼야 함을 알리는 신호탄이기도 하다.
마음에서 몸으로 관점을 바꿔 ‘자신의 몸을 존중할 수 없는’ 여성들을 위해 그간 지속적이고 심층적인 바디 이미지(body image) 강화 교육에 천착해온 이가 있다. 바로 미국 최고의 자존감 문제 전문가 로지 몰리너리다. 이 책 《당신, 충분히 예쁜 사람: 자존감이 높아지는 뷰티풀 다이어리》(위즈덤하우스 刊)는 그녀만의 풍부한 지식과 노하우를 365일 데일리노트 형태로 엮은 자존감 회복 가이드북이다. 독자들은 지극히 명쾌하고 현실적인 조언들에 놀라게 될 것이며, 저자의 놀라운 통찰력과 세심한 감성, 그리고 따뜻한 응원까지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몸은 그저 타인의 감탄을 유발하기 위해 창조된 게 아니다.
움직이고, 살아가고, 행동하고, 존재하기 위해 있는 것이다.”
-사랑스러운 나를 만드는 마법의 주문, “Beautiful You”
여타의 책들이 자존감 문제의 원형을 부모와의 관계나 심리적 결핍에서 찾는다면, 이 책은 자기 몸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는지, 즉 얼마나 건강한 바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에 주목한다. 저자는 “몸은 그저 타인의 감탄을 유발하기 위해 창조된 게 아니다. 움직이고, 살아가고, 행동하고, 존재하기 위해 있는 것이다”라고 일갈하면서 몸을 마음보다 우선한, 이제까지 없던 새로운 접근법을 개척한다. 그러면서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들을 추가로 모색하기보다는,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 그것을 하지 않도록 하는 데에 방점을 둔다. 한마디로 ‘내 몸을 비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자기 몸에 대해 건강하게 인식하지 않으면, 아무리 감정을 노트에 쓰고 심리 강의를 듣고 위로의 책과 영화를 본다 해도 알맹이 없는 자기계발일 뿐이며, 자꾸 헛 힘을 쓰게 마련이라는 것이다.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삶은 방향을 잡고 비로소 에너지는 집중될 수 있다는 것이 저자가 강조하는 바다.
책은 365일의 실천과제로, 매일 한 페이지씩 아침에 가볍게 읽고 하루를 시작하거나 잠자기 전에 읽고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을 정도의 부담 없는 분량으로 구성되었다. 저자가 직접 가르치고 인터뷰한 수십 명의 생생한 육성을 들을 수 있을뿐더러, 저명한 연구 단체와 대학이 실시한 조사 결과들도 곳곳에 인용되었다. 매일의 활동을 담은 글은 정보를 주는 부분, 영감을 주는 부분으로 구성되고, 그날의 과제를 제안하는 부분으로 마무리된다. ‘DAY 1’부터 시작해 ‘DAY 365’까지 순서대로 읽거나 흥미로운 주제부터 읽기 시작할 수도 있다. 방법이 어떻든 저자가 제시한 ‘잃어버린 자존감 찾기 여정’은 삶에서 절대 놓쳐선 안 되는 것들을 발견하게 해줄 것이다.
이 책을 읽는 순간만큼은 자기와의 부정적인 대화가 중단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매일매일 자신을 안아주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며, 우울감과 스트레스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자신이 매우 사랑스럽고 괜찮은 사람이라는 충만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궁극적으로 당당하고 자존감 높은 여자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 내 몸에 대한 사랑과 존경, 서약하기
1. 몸이 내게 선사한 놀라운 것들, 즉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능력, 사랑을 인지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억한다.
2. 몸을 자신감의 원천으로 삼는다. 내 가치에 대한 남들의 평가에 휘둘리지 않는다.
3. 질투심 따위는 버리고 타인을 칭찬하는 등 ‘감탄’을 연민의 원천으로 삼는다.
4. 누군가 부정적인 말을 할 때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나 자신을 변호한다.
5. 머릿속에서 맴도는 말들이 문제점이 아닌 가능성에, 질책이 아닌 축복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관점을 바꾼다.
6. 내 몸에 충분한 양의 물과 적당한 운동, 휴식과 좋은 영양소를 제공하고, 해로운 것들은 제한하거나 뿌리 뽑는다.
7. 운동을 내 몸을 통제하는 방법이 아닌, 내 안의 건강과 힘을 증진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여긴다.
8. 내 체중은 좋고 나쁨으로 판단할 수 없음을 깨닫는다. 체중은 숫자에 불과하며 나는 항상 바람직하다는 것을 명심한다.
9. 가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지금보다 5kg 덜 나가거나, 머리카락이 더 길어야 하는 건 아님을 기억한다.
10. 몸은 성격 혹은 지문과 마찬가지로 내 유일함을 나타내는 훌륭한 상징임을 깨닫는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