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스릴러 마스터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천재 작가
마이클 코리타의 초특급 초자연 스릴러!
마이클 코넬리, 딘 쿤츠, 데니스 루헤인, 리 차일드, 제임스 패터슨, 켄 브루언, S. J. 로잔, 스티브 해밀턴, 댄 시먼스 등 기라성 같은 영미권 스릴러 마스터들이 한목소리로 격찬한 작가가 있다. 바로 1982년생의 젊은 신성(新星), 작가 마이클 코리타다. 코리타는 스물한 살에 데뷔작이자 탐정 링컨 페리 시리즈 제1편인 《오늘 밤 안녕을》을 발표, 에드거 상 신인상 후보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이후 10여 년 동안 정통 탐정 소설 링컨 페리 시리즈와 하드보일드 픽션, 초자연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열두 권의 책을 펴냈다. 짧은 기간 동안 고도의 창작 열정을 불태우는 걸로도 잘 알려진 작가 마이클 코리타는 발표하는 소설마다 각기 다른 스릴러 마스터의 격찬을 받고 있기도 하다.
데뷔작 《오늘 밤 안녕을》은 리 차일드, 윌리엄 켄트 크루거, 켄 브루언, 스티브 해밀턴 등이, 《밤을 탐하다》는 마이클 코넬리, 리들리 피어슨, 조지 펠레카노스 등이, 《숨은 강》은 마이클 코넬리, 스콧 스미스, 데니스 루헤인, 댄 시먼스 등이, 《A Welcome Grave》는 로라 립먼, 《The Cypress House》는 딘 쿤츠 등이 찬사를 보냈다. 이로써 마이클 코리타는 천부적 재능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작가적 존재감을 증명하며, 차세대 영미권 스릴러 소설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주자임을 각인시켰다.
알에이치코리아에서 《오늘 밤 안녕을》, 《밤을 탐하다》, 《숨은 강》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마이클 코리타의 소설 《죽음을 보는 눈》은 블레이드 릿지라는 산등성이 외딴 장소에서 벌어지는 무섭지만 매혹적인 이야기로 호러의 섬뜩함과 범인을 추적하는 수사물의 매력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초자연 스릴러이다. 이 작품 역시 공포소설의 거장 스티븐 킹, 2014년 인세 세계 1위 작가 제임스 패터슨, 데니스 루헤인 등이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며 이제껏 읽었던 최고의 소설 중 한 권으로 손꼽았다.
저자소개
1982년생의 마이클 코리타는 차세대 영미권 미스터리 · 스릴러 장르를 이끌어 갈 가장 촉망받는 작가로 스티븐 킹, 딘 쿤츠, 마이클 코넬리, 데니스 루헤인, 댄 시먼스 등 기라성 같은 작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코리타는 인디애나 대학에서 범죄심리학을 전공했으며 전직 사립 탐정이자 신문사 기자로 활동했다. 어린 나이부터 글쓰기를 시작한 코리타는 여덟 살 때부터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들의 글쓰기를 따라하기 시작했으며 열여섯 살 때부터는 범죄 소설가의 꿈을 키웠다. 그리고 고등학생 시절부터 사립 탐정 사무실에서 인턴으로 일하며 그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갔다. 《오늘 밤 안녕을》로 최우수 사립 탐정 소설 신인 상을 수상할 당시 코리타는 법적으로 술을 마실 나이에도 이르지 않았다(미국에서 법적인 음주 가능 나이는 만 21세부터임). 코리타는 다양한 작품들로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올해의 도서 상을 비롯, 그레이트 레이크 도서 상, 세인트 마틴 · 미국 사립 탐정 소설가 협회에서 주관하는 최우수 사립 탐정 소설 신인 상을 수상했고 에드거 상, 퀼 도서 상(미국 네티즌들이 뽑는 그해 최고의 소설 상), 셰이머스 상과 배리 상 후보에 올랐다. 그의 소설은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출간 중이다. 마이클 코리타는 현재 플로리다의 세인트 피터스버그와 인디애나의 블루밍턴을 오가며 살고 있다.
목차
01 와이엇 프렌치의 전화
02 면회
03 와이엇의 두 번째 선택
04 와이엇의 자살
05 교통사고
06 죽은 사람들
07 킴블과 로이의 만남
08 회상
09 푸른 불빛
10 와이엇의 진료 기록
11 자료 조사
12 쉬플리
13 이라의 탈출
14 추적
15 동물들의 이상 반응
16 와이엇이 찾는 사람
17 웨슬리의 죽음
18 다음 날
19 재클린의 이야기
20 거래
21 탄피
22 더스틴의 증언
23 로이의 조사 결과
24 이상한 구석
25 라이언 오 패트릭
26 오드리가 본 것
27 살인 사건
28 오드리의 증언
29 24시간
30 프레드릭 휘트먼 주니어
31 쉬플리 집 방문
32 사일러스 베시
33 24시간 석방 요청
34 킴블과 로이의 결론
35 계속되는 추적
36 재클린의 임시 석방
37 또다시 밤
38 재클린만 볼 수 있는 것
39 등대에서
40 로이의 위기
41 킴블의 선택
42 교통사고의 진실
43 킴블의 계획
44 킴블의 위기
45 오드리의 위기
46 킴블의 거래
47 자파의 도움
48 올바른 결정
49 처치
50 해방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