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한경아르떼 미셸 들라크루아, 파리의 벨 에포크 - 행복을 그리는 화가

한경아르떼 미셸 들라크루아, 파리의 벨 에포크 - 행복을 그리는 화가

저자
한경arte 특별취재팀 지음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출판일
2023-12-07
등록일
2024-05-22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44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올겨울 가장 주목받는 화제의 전시!
책으로 먼저 만나는 미셸 들라크루아 展


★ 국내 최대 규모의 회고전을 만나기 전, 반드시 읽고 가야할 필독서!
★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나이브 아트(Naïve art)의 거장, 미셸 들라크루아 전시회의 감동을 그대로!
★ 전 세계 주요 대도시에서 약 300회 이상 전시회를 개최한 미셸 들라크루아의 대표 작품과 큐레이터가 직접 선별한 주요 작품 안내 수록!

파리를 사랑한 화가
미셸 들라크루아에 대하여

어린이처럼 소박한 표현기법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나이브 아트(Naïve art)’의 거장 미셸 들라크루아. 그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티스트다.
나이브 아트란, 미술사상 어떤 유파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 작가의 작품 경향을 가리키는 말이다. 고전적이고 아카데믹한 기법을 무시하고 프리미티브한 방법으로 밝은 색채를 사용해 일상적인 풍경 등의 주제를 천진하게 표현한다. 미셸 들라크루아 외 대표적인 작가로는 프랑스의 앙리 루소, 세라핀, 루이 비뱅 등이 있고 벨기에의 레옹 그레프, 그리스의 데오필로스, 미국의 그랜드마 모지스, 모리스 허스펠드, 조셉피케트 등이 있다.
지난 반세기 동안 하나의 도시를 그리는 데 몰두한 미셸 들라크루아는 고유의 따뜻한 붓 터치로 ‘꿈에 대해, 또 시적인 과거에 대해’ 작품으로 추억하고 있다.

Paris, Belle Époque
미셸 들라크루아가 사랑한 도시

벨 에포크란 프랑스어로 ‘아름다운 시대’를 의미한다. 역사적으로는 1870년 프랑스의 정치 격동기가 끝난 이후부터 1914년 제1차 세계대전이 시작되기 전까지의 기간을 가리킨다. 하지만 들라크루아가 작품에서 표현한 ‘벨 에포크’는 자신의 어린 시절을 보낸 1930년대 후반을 의미한다. 제2차 세계대전이 시작되기 전, 평화롭고 아름다웠던 1930년대 화려하고 정겨운 겨울의 프랑스 파리, 별빛처럼 빛나는 밤거리 위로 하얀 눈이 소복이 쌓인, 찬란했던 그 시절. 미셸 들라크루아의 향수를 따라 파리의 매력 속으로 안내한다.

행복을 그리는 화가
미셸 들라크루아 특별전 필독서

파블로 피카소를 비롯한 전설적인 화가들이 파리의 아름다운 길거리를 거니는 광경을 보며 화가의 길로 들어선 미셸 들라크루아는 평생 파리의 아름다움을 그려온 공로를 인정받아 프랑스 정부로부터 ‘현대 예술가 작위’를 수여 받기도 했다. 미술사의 거대한 획을 긋기보다는 자신이 느낀 행복을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그림을 그리는 들라크루아는 현재 90세의 나이에도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유럽과 아시아, 뉴욕, LA 등 전 세계 주요 도시들에서 약 300회가 넘는 단독 전시를 개최한 바 있는 미셸 들라크루아의 특별전이 2023년 12월 16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국내에서 최대 규모로 열린다. 올겨울 가장 주목받는 화제의 전시로 꼽히는 미셸 들라크루아의 ‘파리의 벨 에포크 展’은 한국경제신문과 2448아트스페이스 주최로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개최되며, 동화 속 그림처럼 따뜻하고 정겨운 들라크루아의 그림 200여 점이 소개될 예정이다.
전시에 앞서 그의 작품을 제대로 감상하고 싶다면 이 책을 잊지 말자. 한경아르떼 ‘미셸 들라크루아, 파리의 벨 에포크’는 크게 5개의 섹션으로 나눠, △작가에 대한 소개와 작품 속 파리 여행, △역사 속의 파리 이야기와 영감을 준 주요 작품 소개, △큐레이터가 알려주는 주요 작품과 작가의 시선이 머문 명소 및 프랑스의 문화예술, △완벽한 전시 관람을 위한 가이드 등이 수록되어 있다.
미셸 들라크루아가 75세부터 현재까지 그린 작품들을 선보일 이번 전시회에 앞서 ‘벨 에포크’는 그에게 어떤 의미인지, 그가 머문 시선의 끝은 어떻게 붓끝으로 탄생하게 되었는지, 작품 속 배경이 된 명소는 어디인지 등 알고 보면 전시회의 재미가 두 배는 커질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