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그림게임
다채로운 그림문제를 통해 공간지각능력을 기르고
척! 보면 딱! 아는 빠른 두뇌회전까지
혹시 하려던 말을 자주 잊어버리거나 물건을 둔 장소를 깜빡깜빡하지는 않는가? 스마트폰이 없이 일하거나 내비게이션 없이 운전하려면 불안한가? 이 질문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지금 당신의 두뇌는 이미 퇴화를 시작했다! 하지만 너무 낙담하지는 말자. 꾸준한 두뇌 자극과 훈련을 통해 굳어버린 뇌에 기름칠을 하고 기억력을 되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 두뇌에 가장 강렬하면서도 빠른 자극을 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우리 뇌는 텍스트나 숫자보다는 그림 같은 공간적인 정보를 좋아한다. 텍스트를 읽고 이해하는 것보다 그림을 받아들여 이해하는 것이 훨씬 빠르다는 것이다. 그림이 뇌에 미치는 영향은 이뿐만이 아니다. 그림을 관찰하고 상상하며 직관력과 창조성, 그리고 공간지각능력까지 두루 향상시킬 수 있다. 이것은 학업뿐 아니라 업무처리에 있어서도 남들보다 빠르고 남들과는 다른 결과물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처럼 효과적이고 빠른 두뇌회전을 위해 『하루 1분 그림게임』은 도형, 종이접기, 규칙이 다른 그림 찾기 등 그림으로 이루어진 다채로운 문제들을 1년 동안 매일 한 문제씩 풀어볼 수 있도록 한 권에 담았다. 문제들이 모두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 빠른 두뇌회전이 가능하고 공간지각능력을 높여주며 직관력과 창조성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책 중간중간에 기억력 전문가이자 세계 기억력 대회 국가대표 선수의 기억법 향상 팁까지 삽입되어 있어 더욱 유용하다. 어떤 생각을 해도 안개처럼 머릿속이 흐릿하거나 빠른 생각이 되지 않아 일상생활에서 곤란을 겪고 있다면 당장 『하루 1분 그림게임』을 시작해보자. 하루 단 1분이면 하루가 다르게 빨라지는 사고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