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주말에는 더 행복하기로 했다
- 저자
- 카트리나 온스태드 저/김태훈 역
-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RHK)
- 출판일
- 2019-05-31
- 등록일
- 2019-07-1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도, 하루 종일 텔레비전만 봐도일요일 밤엔 왜 항상 허탈감만 들까?“이 책을 집어 든 순간, 당신의 주말이 더 사랑스러워집니다!”_데이비드 색스,《아날로그의 반격》저자 일요일 저녁 어두워지는 바깥을 바라보면, 어김없이 ‘주말이 벌써 끝난 건가?’ 하는 깊은 허탈감이 밀려온다. 급박하게 느껴지는 회사일을 하느라 정신없이 보낸 주말에는 일에 치여 사는 모습에 회의감이 들고, 하루 종일 소파에 누워 밀린 드라마를 본 주말에는 잘 쉬었다는 느낌보단 뭔가 시간을 잘 사용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허무해진다. 일을 해도 만족이 없고, 쉬어도 쉰 것 같지 않은 주말, 무엇이 잘못인 걸까?캐나다가 주목하는 저널리스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카트리나 온스태드(Katrina Onstad)는 왜 주말이 주말답지 않는지 우리의 48시간을 찬찬히 살피며,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좀 더 행복하고 만족스럽게 보내는 방법들을 탐색했다. 혹시 당신의 주말도 휴대폰, 노트북, 텔레비전 화면만 보며 흘러가는가? 아니면 주말에는 꼭 집안일을 해야 한다거나 무엇을 사야 한다는 의무감에 사로잡혀 있는가? 그렇다면 한 가지 확실한 사실이 있다. 바로 당신의 “주말이 더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주말을 잘 보내는 사람들과 주말을 소중히 여기는 나라(또는 기업)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온스태드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 주말의 진정한 즐거움을 되찾을 수 있는지를 이 책 전반에 거쳐 세심하게 파고든다. 주말과 관련된 역사, 심리, 문화인류학을 넘나들며 진행된 탁월한 자료 조사들을 따라가다 보면, 신기하게도 우리가 놓치고 살아간 여가를 누리는 방법들이 명확하게 드러난다. 이러한 방법들은 당신의 주말뿐만 아니라 삶 자체의 만족도를 높여주는데, 저자의 주장처럼 “주말을 잘 보내는 것이야말로 인생을 잘 보내는 지름길”이기 때문이다.
저자소개
저널리스트이자 소설가. 맥길대학을 졸업하고 토론토대학에서 영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뉴욕타임스New York Times>, <가디언The Guardian>, <엘르Elle>에 글을 기고하고 있으며, <글로브 앤드 메일The Globe and Mail>에서 영화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캐나다전국잡지상Canadian National Magazine Award을 여러 번 수상했으며, 미국전국잡지상American National Magazine Award 에세이 부문 수상자로 지명되기도 했다.
데뷔 소설 《사는 게 얼마나 행복한가How Happy to Be》로 여자 닉 혼비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두 번째 소설 《모두가 모든 것을 가졌네Everybody Has Everything》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스코샤뱅크 길러상 예심과 토론토북어워드 본심에 올랐다. 현재 그는 토론토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온전히 누리며 살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벌써 주말이 끝난 건가요” 1장 도대체 주말이 뭐야주말이 사라졌다! · 최고의 주말을 찾아서2장 힘겨웠던 주말의 탄생 집에 가고 싶은 사람들 · 8시간 노동, 8시간 자유 · 5월 1일의 위대한 거부 ·출근하기 싫은 월요일 · 주 5일 근무는 언제부터? · 주말의 탄생3장 다시 사라져가는 주말을 구하라 미래에는 더 많이 쉴 수 있을까? · 당신도 미국병? · 조각 난 우리의 시간들 · 스물한 살, 그가 죽다 · 야근을 하면 성과가 늘까? · 주말을 건드릴 때 · 프랑스인의 연락을 끊을 권리 · 주 4일만 일한다? · 금요일에는 오전만 · 근무시간이 줄어들 때 · 금토일의 주말 · 주말을 살리기 위한 상상 · 디지털 기기와 잠시 이별4장 이번 주 토요일에 만나요 어머니의 주말 · 서로를 읽지 못해서 · 친구가 아닌 팔로워 ·우리의 피상적인 만남들 · 제3의 공간 속 행복 · 현대적 심포지엄 · 다양한 일요 모임들 ·교회에서 만나요 · 금묘일 저녁의 모스크 · 자원봉사를 하라고? · 여가로서의 봉사 · 선물을 포장하다 · 침실까지 따라온 아이폰 · 주말 데이트 · 주말은 문제 해결 시간이 아니다5장 텔레비전, 쇼핑, 브런치, 축구 말고스웨덴의 주말 · 당신도 관람증 환자? · 몰아보기 주말 · 축구장을 찾는 사람들 · 일요일에는 문 안 엽니다 · 쇼핑으로부터 탈출 · 쇼핑을 하면 덜 외로울까? · 도시의 브런치 · 분주한 사람들의 여유로운 척 · 요리를 배우는 시간 · 취미가 뭐예요? · 새를 관찰하면서 · 취미 vs 일 · 어른들의 색칠 놀이 · 종이 접기와 우울증 · 운동과 재미 · 여자들은 스포츠를 싫어할까? · 길거리 농구가 주는 자유 · 아무런 목표 없이 달리다보면6장 꼭 그걸 지금 해야 하나요? 주말도 버거운 여자들 · 최소한의 집안일만 · 미니멀리스트의 행복 · 함께 밥을 먹는다는 것 · 주말에 더 바쁜 아이들 · 무료해도 괜찮다 · 완벽하지 않아도 돼 · 당신이 선택한 주말7장 주말에는 더 아름답기로 했다 나무들과의 추억 · 자연에서 멀어지면 행복에서도 멀어진다 · 숲속의 집 · 최고의 휴식 · 생태요법이 주는 행복 · 차원이 다른 활기 · 살아 있다! · 미술관에서 보내는 주말 · 아름다움과 더 나은 관계를 · 주말을 깨우다에필로그 “주말 잘 보냈나요” 감사의 글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