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그래도 계속 갈 수 있는 건…때문이다

그래도 계속 갈 수 있는 건…때문이다

저자
김정희
출판사
조화로운삶
출판일
2011-12-12
등록일
2013-09-1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그래도 계속 가라] 독자들의 진솔한 인생 이야기!
'당신이 그래도 계속 나아가야 한다고 느꼈던 순간은?'


삶은 수시로 우리를 막막한 현실 앞으로 데려다놓는다. 입시 경쟁으로 말할 수 없는 스트레스에 시달렸던 날들, 사랑의 실연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날들, 취업난의 긴 터널에 갇혔던 날들. 그때마다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만드는 깊은 좌절감을 마주했다. 곰곰 생각해보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누구나 필연적으로 겪는 과정이지만 사람들은 유독 자신에게만 불행이 찾아온다고 여기며 스스로를 점점 더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넣는다. 지난 세월을 찬찬히 돌이켜보면 절대로 뛰어넘을 수 없을 것 같은 큰 시련도 있었지만, 우리는 늘 한 고갯길을 넘어 다음 고갯길을 올랐고 또 그 다음 고갯길에 섰다. 분명한 것은 그 가파른 역경의 고갯길마다에서 우리를 정상으로 이끌어준 무엇이 있었다는 사실이다.
[그래도 계속 가라]는 지난 1년 반 동안 ‘그만 두고 싶을 때 딱 한 걸음만 더’ 나아가라고 독려하며 삶의 폭풍 앞에 주저앉았던 수십만 독자들을 일으켜 세웠다. 독자들은 늙은 매의 지혜를 통해 자신이 그래도 계속 나아가야 하는 이유를 깨닫게 되었고 다시금 한 걸음 더 내딛을 용기를 얻었다. 그 독자들에게 강인함을 가르쳐준 삶의 슬픔과 고통은 무엇이고, 그들을 그래도 계속 나아가게 만든 용기는 어디에서 왔을까?
이 책은 [그래도 계속 가라]의 출간 1주년을 맞이한 지난 3월 '당신이 그래도 계속 가야 한다고 느꼈던 순간은?'이라는 주제의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스물다섯 명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마다 자신만의 거센 삶의 폭풍우에 맞선 사람들이 풀어놓은 소박한 이야기들은 그 자체로 우리들에게 따뜻한 동질감을 선물로 안겨준다.


삶이란 수많은 길을 헤매며 나의 길을 찾아가는 여행.
'길을 잃으면 어떤가! 조금 돌아가면 그뿐인 것을….'


이 책에는 10대에서 60대까지 참으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하지만 재미있게도 각기 다르고 특별해 보이는 이 스물다섯 가지 삶이 마치 나의 이야기인 듯한, 언젠가 나도 겪어보았던 듯한 동질감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고2, 첫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현은선님의 사연을 통해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첫 아르바이트의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또 청년 실업의 공포 앞에서 사막 여행에 나선 김정희님의 이야기는 취업이 절박한 졸업생의 마음을 그대로 전한다. 나이 마흔에 어릴 적 꿈을 좇아 직업을 바꾼 신철환님은 새삼 나의 꿈은 무엇인가 되짚어보게 만들고, 큰 사고를 겪은 동생의 재활을 17년째 함께해오고 있는 안상현님의 사연은 늘 곁에 있어 몰랐던 가족의 소중함을 새삼 일깨워준다.

사람들은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인생의 계단마다에 놓여 있는 크고 작은 난관들을 뛰어넘으며 살아가고 있다. 앞으로도 수없이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또 우리를 지나쳐 갈 것이다. 그 속에서 길을 잃기도 하고, 주저앉게 되기도 하겠지만 결국 우리는 또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누구나 다 그렇게 살아가고, 삶이란 원래 그렇게 헤매며 가는 것임을 이 책 속 주인공들이 일깨워주기 때문이다.


[그래도 계속 가라]를 잇는 삶의 근원적 물음에 대한 답변
'스스로 답하게 되는, 그래도 계속 가야 하는 이유!'


[그래도 계속 가라]의 늙은 매는 '할아버지, 사는 게 왜 이렇게 힘들죠?'라는 손자의 물음에 '인생이란 때로는 양지쪽을 걷는가 하면, 때로는 음지쪽도 걸어야 하는 여행이니라.'라고 담담하게 답해주었다. 사람들은 가끔 그 사실을 잊는다. 인생이란 원래 좋은 일과 마찬가지로 나쁜 일도 일어나게 마련이라는 사실 말이다. [그래도 계속 갈 수 있는 건 … 때문이다] 속 주인공들은 바로 그 진리를 다시금 되새기게 만들며, 삶의 음지에서 양지로 나아가게 된 자신만의 이유를 들려준다. 우리는 이 한 편 한 편의 글을 통해 자연스럽게 생각해보게 된다. '나는 왜 그래도 계속 가야 하는가?'
이 책 속에는 늙은 매와 같이 통찰력 있는 스승은 등장하지 않는다. 하지만 바로 우리들 곁에서 온몸으로 역경을 이겨나가고 있는 이웃들의 삶이 있다. 그들은 음지에서 가졌던 삶의 물음에 스스로의 답을 찾았다. 그리고 그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또 다른 독자들에게 들려준다. 이제 당신도 삶의 궁금증으로 인한 자신의 물음에 스스로의 답을 찾을 때이다. 삶의 음지에서 허덕일 때 당신을 삶의 양지로 끌어낸 힘은 무엇이었나? 이 책을 통해 역경을 마주했을 때 그것을 이겨내게 만드는 당신만의 힘, …을 부디 찾아내기 바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