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왜 사는지 모르겠을 때 테드를 봅니다
미리보기

왜 사는지 모르겠을 때 테드를 봅니다

저자
박경수 저
출판사
메이트북스
출판일
2020-04-24
등록일
2020-08-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내가 살아갈 이유를 테드에서 찾다!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반복되는 분주한 일상에서 문득 이렇게 사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은 때가 있다. 이렇게 살면서 돈을 많이 벌면 행복한가. 새벽같이 나가 밤늦게 들어와 곯아떨어지는 일상이 반복되면서 가족과 함께할 시간도 없다면 결혼은 왜 한 걸까 싶은 때가 있다. 무엇을 위해 달리고 있는지, 주어진 일을 감당하기 급급한 삶의 종착역은 어딘지, 삶의 의미를 진지하게 돌아본 때는 언제인가.

이 책은 종착역을 모른 채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강연을 듣다 보면 ‘아, 이런 사람도 있구나’라는 생각에서 시작해 ‘나는 누구지?’라는 질문에까지 이르게 된다. 점점 본질적인 질문에 접근하게 되는 것이다. 테드 강연들이 의미 있는 건 이렇듯 ‘나’를 더 잘 알게 해준다는 것이다. 지식을 알려주는 강연은 많지만 ‘의미’를 알려주는 강연은 많지 않다. 사람들은 대부분 삶의 막바지에 이르러서야 ‘의미’를 생각한다. 그러나 살아가는 동안, 말 그대로 ‘왜 사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때 테드 강연들이 그 해답을 줄 것이다. 테드에는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며 삶의 방향을 재설정해가는 이들의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이 책은 2000년대 중반부터 최근까지 진행된 테드 강연 중 우리가 삶의 끝에 이르기 전에 들으면 좋은 강연 28편을 선별해 엮었다. 심리학, 행동경제학 등 학술에 기반한 내용, 믿음과 자존감, 감정과 마음챙김, 관계와 소통, 행복과 의미, 성장과 나다움을 키워드로,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통해 지혜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강연들이 우리의 인생 여정의 주요 정착역에서 우리 자신을 충분히 되돌아보는 계기를 만들어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